현장 조사 요약서

카니발(23너49**) 정비 중 엔진 파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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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 계 자 제위

기 2018.07.04. 한국자동차소비자연맹(이하 연맹)에 다음과 같이 카니발(23너49**) 차주 김태* 피해 소비자(이하 피해자)의 신고가 접수되었습니다.
피해자는 기아자동차 오토큐 대전 가양점(이하 오토큐)의 진단을 받고 터보 챠져 및 엔진 오일 교환을 의뢰하였으나, 정비 후 엔진 파손 문제가 발생하였고 억울하게 피해자에게 책임을 전가한다는 것이었습니다.
현장 조사 결과를 다음과 같이 요약합니다.

현장 조사

사건 진행 경과 요약

손상 부위 및 부품

오토큐 측의 근거 없는 주장 및 반박

흑색 부분은 오토큐 측의 주장이고, 청색 부분은 그에 대한 반박입니다.

차량 입고 당시 터보 챠져는 물론 엔진에도 이상이 있었다는 주장에 대한 반박

엔진 오일 문제가 아니라는 주장에 대한 반박

실수한 것이 없다는 주장에 대한 반박

기타 주장에 대한 반박

결론

2018.07.27.

한국자동차소비자연맹 회장

한국자동차기술인협회 자문위원 / 자동차전문평가사 / 교통사고감정사 / 소비자전문상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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